코로나 타파!! 마콩이의 신나는 음악 Best 5!!
코로나로 지친 요즘,
집에 박혀서 우울한 그대들을 위한 신명나는 트랙리스트!!
엉덩이 흔들 준비는 다들 됐겠지..?
그러면 바로 트랙리스트를 공개한다!!
No.1
Diplo, French Montana & Lil Pump ft. Zhavia Ward – Welcome To The Party
이 음악에 엉덩이를 가만히 냅두는 것은 엉덩이에 대한 모욕이다. 영화 <데드풀 2(Deadpool 2)> OST의 2번 트랙으로, 데드풀 만큼이나 정신없고 화려한 노래다. 신명나는 음악의 대가, Dipio의 프로듀싱과 목소리 하나로 휘어잡는 French Montana와 Zhavia Ward,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렇게 랩을 잘했었나 하고 의문이 드는 Lil Pump의 쫄깃한 랩이 잘 어우러진 음악이다. 솔직히 이 노래를 최소 300번은 들은 것 같은데 지금 당장 들어도 처음 들었을 때처럼 신날 수 있다. 오늘 기분이 특히나 구렸다면, 이 음악 들으면서 퇴근하자. 퇴근길이 클럽 입구가 될 것이다.
No.2
DNCE ft. Nicki Minaj – Kissing Strangers
광고 음악에 절대 주자, DNCE의 Kissing Strangers. 아마 이 노래는 어디서 들어 봤을만한 노래이다. 그게 광고일수도, 카페일수도, 아니면 예능 프로그램일수도.
DNCE는 보컬에 조나스 브라더스로 유명한 조 조나스가, 드럼에 잭 로우리스, 베이스에 콜 휘틀, 그리고 기타에 한국인 이진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계 미국인이 아닌, 한국 국적을 가진 멤버라는 특징!!
DANCE에서 A가 빠진 밴드 이름답게, 대부분의 노래가 신나고 펑키한 리듬을 가지고 있다. 이 Kissing Strangers 역시 신나는 리듬과 함께 흥겨운 베이스 리프가 중독성 있는 매력적인 곡!! 특히나 곡 후반부에 나오는 Nicki Minaj의 찰진 랩은 이 노래를 더욱 흥겹게 만든다.
내 방을 바로 콘서트장으로 만들 수 있는 곡. 바로 들어보자!!
No.3
Jack Harlow ft. Dababy, Tory Lanez & Lil Wayne - What’s Poppin (Remix)
기존의 What’s Poppin의 성공에 힘입어 만들어진 리믹스 버전이다. 프로듀서 JetsonMade 특유의 쫄깃한 808 베이스와 22살의 어린 래퍼 Jack Harlow와 Dababy, Tory lanez와 Lil Wayne이라는 거물급 래퍼들이 참여한 이 노래는 빌보드 차트 2위까지 오르며 올해를 빛낸 노래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오리지널 버전 역시 좋지만, 4명의 수준급의 래퍼가 참여한 이 리믹스 버전을 듣는다면, 오리지널이 심심할수도?
쫄깃하고 타이트한 랩과 신명나는 비트와 함께 우울함을 날려보는 건 어떨까?
No.4
Anderson .Paak – Jewelz
한국계 래퍼로 유명한 Anderson .Paak의 Jewelz!!
처음 들을 때는 백앤더순씨가 맞다고...? 라는 느낌을 받지만! 특유의 컬컬하지만 시원한 보이스와 그루브한 랩을 듣다보면 아!! Anderson .Paak이 맞구나!! 하는 그 노래!!
누가 들어도 신나는 펑키함에 앤더슨의 소울과 이펙팅 된 목소리가 이상하리만큼 조화로운 곡이다. 이 노래 틀어 놓고 가만히 있을 사람은 어디에도 없을 듯..
재즈 스타일의 비트 위를 마치 유랑하듯 뛰어다니는 앤더슨의 랩과 노래를 듣다보면 어느새 앤더슨의 다른 노래를 찾아 듣게 될 걸...?
No.5
HONNE – Just Dance
영국의 전자음악 듀오, HONNE의 Just Dance!!
특유의 부드러운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흥겨운 비트, 그리고 푹 젖은 보컬이 말 그대로 춤 추게 만든다.
HONNE가 보여준 다양한 음악 들 중에서도 가장 신나는 곡이라고 할 수 있다. 맥주 한 잔 하면서 어두운 도시를 바라보며 거실에서 같이 춤 추고 싶은 그런 노래...
점잖고 잔잔한 젠틀한 남자의 흥겨운 반전 매력과도 같은 이 노래와 함께, 코로나로 지친 서로를 위로하는 것 어떨까요...?